저희 (사)한국예술치료학회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술치료는 미술, 음악, 연극, 문학, 동작, 무용 등 예술의 다양한 장르를 치료적 매체로 사용하는 선진국 형 특수치료기법입니다. 대체의학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은 그 효과의 우수성 때문입니다. 이런 우수성을 바탕으로 하기에 예술치료사의 전문성은, 모든 심리치료사들과 마찬가지로 윤리적으로나 전문성과 더불어 인간학(anthropology)을 필요충분조건으로 가질 수 있도록 훈련되고 독려됩니다. 우리 학회는 그런 관점에서 창립되었으며 이론과 임상경험을 매우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회활동은 많은 주변학문 학자들이나 심리치료전문가들을 모시고 예술심리상담을 다양한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주변학문들과 교류하고 전문성에 주력하며, 문화적 큰 틀을 이해하기 위해 국제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합니다. 실력 있는 전문성과 인간중심적인 치료사를 양성하려는 목적과 예술치료사들이 임상 현장에서 당당한 실력 등을 두루 갖추기 위해, 다른 치료사들의 임상경험들을 공유ㆍ체험하는 워크숍 개최, 연구를 통한 현장의 객관성을 갖춘 논문투고 등의 학술활동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간에 배출된 많은 유능한 예술심리상담사들이, 치료 현장이나 학교에서 내담자의 웰빙과 교육에 열정을 쏟고 있음은 예술심리상담사 개인에게나 학회차원에서도 매우 고무적입니다. 초심과 사랑을 품은 예술심리상담사의 자세를 이념으로, 저희 (사)한국예술치료학회에서는 예술치료학이라는 통섭학문을 통해 내담자에게 다가가거나 소통하며 학문적 소양을 넓히는 것으로 우리 학회의 설립목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예술심리상담사의 길을 가려는 많은 후학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저희 학회는 항상 열려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예술치료학회 학회장     나  양  수






 
[개인정보처리방침]
[54636] 전북 익산시 무왕로 1032 3층 (사)한국예술치료학회    대표 : 나양수    사업자번호 : 403-82-09069
TEL : 063) 856-6320(12~13시 점심시간)    E-mail : artstherapy7@hanmail.net
COPYRIGHT 2015 한국예술치료학회. ALL RIGHTS RESERVED.